(cover) 김일두 – 문제없어요

 

노래

지난 밤 맥주를 마시며 거실에서 영화를 보다 잠들었습니다. 새벽 5시 쯤 소파에서 일어나 침대로 올라갔습니다. 아침 11시쯤에 깼습니다. 금요일 아침의 늦잠이라니 멋지지 않습니까? 숙취에 적당히 눌린 상태로 트위터 타임라인을 훑어보던 중, 얼마 전 선물 받은 것에 대한 대답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 받은 선물은 김일두 음반 ≪곱고맑은영혼≫이고, 오랜 친구 로메르1가 ‘ㅇㅇㅋ’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내왔습니다2 . 술이 덜 깬 채로 음반에 실린 노래 가운데 한 곡을 녹음했습니다3. 정말 아름다운 노래입니다. 노래를 부르는 동안 삶 또는 일의 영역에서 만났던 몇 사람을 떠올렸습니다.

 

가사

그 어둡고 칙칙한 공간에서
당신의 수수함은 횃불 같아요
눈 오는 이 밤
세상의 엄마들 다음으로
아름다운 당신과
사랑의 맞담배를 피워요
당신이 이혼녀라 할지라도 난 좋아요
가진게 에이즈 뿐이라도 문제없어요
그게 나의 마음

당신이 진심으로 원한다면
담배 뿐 아니라 ROCK N ROLL도 끊겠어요
15번 버스 타고 특수용접 학원에도
지하철 타고 대학입시 학원에도 다닐 거에요

그대가 날,
사랑해 준다면

 

+다른 커버 곡들

  1. 이 친구는 잘 생겼습니다. 언젠가 삼김시대 공연을 마친 김일두 님이 로메르에게 ‘올드 게리만’을 닮았다고 칭찬(?)을 했습니다. 그는 ‘게리 올드만’을 말하고 싶었던 것일까요. 아직 풀리지 않는 의문입니다.
  2. 향 음악사에서는 메시지 서비스도 함께 하는군요. 몇 년 전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서 사장님께 치맥을 얻어먹은 기억이 납니다. 그때 감사했습니다.ㅋ
  3. 김일두 님이 직접 코드를 올려놓은 블로그를 참고했습니다. 유어마인드에서 김일두 콜렉션 가사/코드집도 팔았었군요. 그런데 매진이라니 무척 아쉽습니다. ㅠㅠ
Posted in 미분류
  • 죄다 처음들어 보는 가수들 뿐인데, 그래주길 바랄뿐이야 노래 좋다.
    길을 걸었지도 괜찮고… 근데 보컬이 마음에 안든다.!!

    • 평일

      길을 걸었지 명곡이다. 원곡 들어봐라. ㅋㅋ근데 나도 모르게 ‘음치음치열매’를 먹었는지, 요즘 노래를 부르면 음정이 안 맞다.